본문 바로가기

Weather

제6호 태풍 카눈(KHANUN) 예상 진로 08.07

728x90
반응형

이번 태풍 카눈은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어떻게 진로가 저렇게 또 바뀌는지,,,,,

일본 열도 밑으로 지나가는 진로였는데 8월 7일 새벽에 급격하게 진로를 북쪽으로 변경하여

우리나라를 관통할 예정이다.

 

케이웨더 예보를 보면 일본 열도 밑으로 가는척하다가 급격하게 방향을 튼 것을 볼 수 있다.

8월 10일 새벽 3시에 제주도 동쪽 대한해협을 지날 예정이며,

8월 10일 오전 8~9시경 거제도로 상륙 예정이다.

8월 11일 새벽 3시에 춘천을 지나서 북상할 예정이다.

카눈 진로 (출처: 케이웨더)

현재 "강"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대풍속 초속 37m(시속 133km)의 바람이 불고 있다.

우리나라 상륙할 때 쯤인 8월 10일에는 최대풍속 초속 35m(시속 126km)의 바람이 불 예정이다.

출처: 케이웨더

웨더아이에서도 태풍진로가 우리나라 중간을 통과하는 것으로 예보되어 있다.

출처: 웨더아이

JMH에서도 비슷한 진로를 보이나 우리나라 기상청 대비 서쪽으로 약간 치우친 모습니다.

JTWC에서는 케이웨더와 비슷한 진로를 보이고 있다.

 

ACCUWEATHER에서는 태풍이 거제도로 상륙할것으로 예보되어 있다.

 

태풍이 아무쪼록 피해 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태풍 대비 행동요령]

 

1. 태풍의 진로 및 도달 시간을 파악해서 어떻게 대피할지를 생각합니다.
∙ TV, 라디오,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기상상황을 미리 파악하여 어떻게 할지를 준비합니다.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안전디딤돌)을 통해 재난정보를 파악하여 주변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2.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 위험지역에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에서 야영이나 물놀이를 멈추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 함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 저지대나 상습 침수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지하 공간이나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주택·건물 등에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3. 주택이나 차량, 시설물 등의 보호를 위해 가족이나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합니다.
∙ 바람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지붕, 간판 등은 미리 결박하고, 창문은 창틀에 단단하게 테이프 등으로 고정합니다.
∙ 하천이나 해변, 저지대에 주차된 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 가족과 함께 가정의 하수구나 집 주변의 배수구를 미리 점검하고 막힌 곳은 뚫습니다.
∙ 침수가 예상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건물 등은 모래주머니, 물막이 판 등을 이용하여 침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 시설하우스 등 농업 시설물은 버팀목이나 비닐 끈 등으로 단단히 묶고, 농경지는 배수로를 정비하여 피해를 예방합니다.
∙ 선박이나 어망·어구 등은 미리 결박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 지역 주민과 함께 공사장, 축대, 옹벽 등을 미리 점검합니다.

4. 가족과 함께 비상용품을 준비하여 재난에 대비합니다.
∙ 비상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응급용품은 미리 배낭 등에 넣어둡니다.
∙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욕실 등에 미리 물을 받아둡니다.
∙ 정전에 대비하여 비상용 랜턴, 양초, 배터리 등을 미리 준비해 둡니다.
∙ 긴급 상황에 따른 정보 수신을 위해 스마트폰에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등의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5. 외출은 자제하고 연세 많은 어르신 등은 수시로 안부를 확인합니다.
∙ 약속된 일정은 취소하거나 조정하여 외출을 자제하고, 주변에 정보를 알려 줍니다.
∙ 연세 많은 어르신, 어린이, 장애인 등은 외출을 하지 않도록 당부하고 수시로 전화 등을 통해 안부를 확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