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여러시트에 똑같은 표가 있고 그 합계를 구해야 할 때가 있다.
합계를 구할 때 매크로나 배열함수, 아니면 시트 하나하나 선택하여야 하는데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다.
각시트가 "1", "2", "3"있고 합계 시트에 "1", "2", "3"의 표에 나와있는 각 셀의 금액을 더해보자 (조건 : 각 시트에 같은표, 같은 행과열이어야 한다.)
"합계" 시트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general store의 1월 합계를 구하려면,
=sum("1"시트 c3선택
=sum("1"시트 c3선택 한 후 shift키를 누르고 "3"시트 클릭
=sum("1"시트 c3선택 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3"시트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SUM('1:3'!C3)로 수식이 변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합계가 구해진다.
합계 시트에서 c3셀을 아래과 같이 옆으로/아래로 드래그하면 다른 셀도 수식이 채워진다.
반응형
'직장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상태창에 계산중이라고 뜨면서 느려지는 현상 (0) | 2021.02.16 |
---|---|
엑셀 빈셀만 선택하기 or 빈셀만 찾기 (0) | 2021.02.16 |
엑셀시트이름 자동으로 추출하기 (0) | 2021.02.10 |
엑셀 SUBSTITUTE함수 중첩하기 (0) | 2021.02.05 |
엑셀 SUBSTITUTE 함수 쓸 때 날짜로 인식하게 만드는 방법 (0) | 2021.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