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두 셀의 값을 합치는 기능을 써야 할 때가 있다.
이럴 때는 두가지 방법으로 두 셀의 값을 합치는게 가능하다.
1. =셀&""&셀
셀을 지정하면 상기 그림과 같이 값이 합쳐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합칠때 값과 값 사이에 띄어쓰기를 하고 싶으면 따옴표 사이에 공백을
넣어주면 된다. (" ")
상기 그림과 같이 문자와 문자사이가 공백이 생긴것을 볼 수 있다.
2. =CONCATENATE(셀,셀)
또 다른 방법은 CONCATENATE 함수를 이용하면 된다.
상기 그림과 같이 선택한 셀 값이 합쳐지는 것을 볼 수 있다.
1번 방법과 마찬가지로 값과 값사이에 띄어쓰기를 하고 싶으면 아래 그립과 같이 셀 선택자리에 따옴표를 넣고 그 사이에 공백을 넣어주면 된다.
(," ",)
* 두개의 셀 뿐만 아니라 3개 또는 그 이상의 셀도 합치는게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반응형
'직장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숫자 반복 수식 입력(INT / ROW 함수) (0) | 2021.02.18 |
---|---|
엑셀시트 이름 충돌 오류 해결하기 (0) | 2021.02.18 |
엑셀 최소값 최대값 찾기(MIN/MAX 함수) (0) | 2021.02.17 |
엑셀 값 찾기INDEX, MATCH 함수 이용 (0) | 2021.02.16 |
엑셀 상태창에 계산중이라고 뜨면서 느려지는 현상 (0) | 2021.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