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꿀팁

엑셀에서 텍스트 줄바꿈하기, 셀 데이터 합칠때 줄바꿈하기

728x90
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셀의 내용을 하나의 셀로 합치고 싶은 경우가 있어.

 

예를 들어 A1 셀에는 '사과', B1 셀에는 '귤', C1 셀에는 '감'이라는 데이터가 있을 때,

이걸 단순히 =A1&B1&C1으로 합치면 '사과귤감'처럼 한 줄로 나오잖아.

그런데 이걸 줄바꿈해서 나오게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을 알아보자!

 

1. CHAR 함수 사용하기

엑셀에서는 **CHAR(10)**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줄바꿈을 할 수 있어. 이 함수는 줄바꿈 문자를 삽입해 주는 역할을 해.

=A1&CHAR(10)&B1&CHAR(10)&C1

 

위 수식을 사용하면 A1, B1, C1 셀의 내용을 줄바꿈해서 하나의 셀에 표시할 수 있어.

하지만 이걸로 끝이 아니야. 줄바꿈이 제대로 적용되도록 셀 서식을 설정해 줘야 해.

2. 셀 서식 설정하기

줄바꿈을 적용하려면 셀 서식을 변경해 줘야 해. 방법은 다음과 같아:

  1. 줄바꿈을 적용할 셀을 선택해.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셀 서식을 선택해.
  3. 정렬 탭으로 이동해서 텍스트 줄 바꿈 옵션을 체크해.

이렇게 하면 셀 안의 내용이 줄바꿈되어 표시될 거야.

 

예를들면, 

 

A1 셀에 '사과', B1 셀에 '귤', C1 셀에 '감'이 입력되어 있다고 봐보자.

이걸 줄바꿈해서 표시하려면 다음 수식을 사용할 수 있어:

=A1&CHAR(10)&B1&CHAR(10)&C1

그리고 셀 서식을 위에서 설명한 대로 변경해 주면 결과는 이렇게 나올 거야:

사과
귤
감

 

 

엑셀에서 여러 셀의 내용을 줄바꿈해서 하나의 셀로 합치는 방법을 알아봤어. CHAR(10) 함수를 사용하고 셀 서식을 변경하면 쉽게 줄바꿈을 적용할 수 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