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항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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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H/C CLEAT OPEN (기상 상황에 따라 입항전/접안 후 즉시시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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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E & AFT MOORING LINE 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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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내 SEAL 및 PADLOCK / 도난 방지 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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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HING TOOL 준비 (필요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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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O에게 입항 CONDITION 제공(DRAFT 의 경우 LAST PORT 오차 감안하여 TSB의 가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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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HARGING PLAN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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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박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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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FT 체크 : TSB/ KONGSBERG/ Actual 값 비교 (필요 시 비중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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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RIVAL TANK CONDITION(BUNKER TANK포함) 입력 및 HEELING 확인 ** 접안 후 UPLIGHT 시킨 후 TANK DATA 입력 만약, 당시 HEELING 이 -1.3S 이면 PLAN 수령 후 HEELING 을 맞출 시 -1.3S로 맞추면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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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ST PLAN(EDI 파일) 수령하여 전반적인 화물 이상여부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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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L Loading CNTR, 각종 Special(D/G, R/F, B/Bulk, AWK) CGO 수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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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Irregular - Over-Stow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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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acking Weight - Torsion moment |
- Lashing calculation - H/C clearance (Hold 내 기본 Hi-cube 1개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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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PLAY CELL 의 WEIGHT GROUP 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중량 분포를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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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Q 바로 뒤쪽에 O/T, B/B, AWK, D/G 선적 금지. (연돌 SHOOT로 인한 화재위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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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bility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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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DG Segregation : 가능한 Hold 내 선적 지양 |
Marine Pollutant DG 최외곽 Row 선적 금지 |
R/F CNTR 와 가능한 ‘Separated Fr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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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ading instruction 있는 지 확인(가끔 어떤 화물들은 hold 내 선적 지양 또는 hold 내 선적 요망 이런식으로 manifest에 나와있는 경우가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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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항 컨디션 확인(Ballast 를 적이 조정하여 원하는 Trim/Draft를 만듬. 입항 시 TSB/ KONGSBERG/ Actual 값을 고려 판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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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박 중 시행해야 할Ballasting 계획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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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시 BUNKER 이용 계획 2/E와 협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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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 R/F CGO 의 Manifest 및 Declaration 이상여부 확인/조치(TSB DATA도 맞는지 확인바람) -> R/F 의 경우 Manifest 와 실제 CNTR 상태가 다를 경우 PLANNER(AGENT) 에게 확인 요청 -> D/G는 EMCY contact no. 및 변경된 사항을 수정하여 PLANNER(AGENT) 의 서명 받을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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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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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선 컨디션(Trim/Heeling) 에 따라 (De)Ballasting 실시 -> 각 항구 규정에 따라 실시 할 것 NO.1 HD Ballasting 은 가능한 일항사가 직접 실시/ overflow 시 Bay.02&06 침수 위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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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ADING PLAN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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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 선적 CHECK LIST / PORT LOG / DG LIST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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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Ballasting 시 BALLAST LOG 필히 기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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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크 당직자 접안상태 등 수시 확인/ 이상 시 즉시 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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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maged CGO 발생 시 : 사진 촬영 & Damaged Report 작성/조치 (가끔 hold내 guide fitting 및 fixed con damage 생기므로 주의 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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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ulk, AWK CGO 선적 시 사진 촬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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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ulk Lashing 완료 후 관련 Cert. 수령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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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 선적 시 확인(SET TEMP, 현재 TEMP, VENT, CONDITION) R/F 이상 시 즉시 확인(engineer) 본선 조치 불가시 즉시 육상 엔지니어 수배조치 -> 조치 불가할 것으로 판단될 경우 하륙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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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 선적 시 D/G LABEL 확인(ON DECK CAR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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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eling Tank 에는 항상 작동 가능토록 여유를 둘 것(특히 작업량이 많은 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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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문당직자는 현문 이탈하면 안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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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상황 수시로 파악하여 당직 인계인수 철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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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항 시각 확인 및 GEAR BOX(CONE BOX) 선적 위치 지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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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항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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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PLAN 도착 : 수령 후 특이사항/ 변경사항 확인하여 최종 출항 컨디션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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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 Summary Log 에 필요한 DATA 구해서 입력 <차항 예상 컨디션 포함/ 소비 연료량/ 소비 청수량 등 확인&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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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항자 수색(B4 1H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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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T. 에게 특이사항 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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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항 완료 & 출항 후 DG LABEL 재확인 |
※ 입출항 시 접이안 및 투양묘 작업 지휘
-. 접이안 시
BOW THRUSTER(BAY03) CLEAR 여부 확인/보고
-. 투양묘 시 선수 마이크 테스트 실시/ 야간에 CARGO HD LIGHT 준비
-. ANCHOR CONTROL STAND LED PANEL의 신출된 CHAIN LENGTH 량은 참고로 할 것
-. ANCHOR LET GO 시
1 SHACKLE 당 BRAKE 3회 정도 작동
SAILOR : 신출되는 CHAIN 수량 및 BRAKE 잠김/풀림 확인 보고
선교 지시에 따라 LET GO/ 000 SHACKLE IN WATER 로 보고
CHAIN 방향/000개/장력상태 순으로 보고
장력이 생김에 따라 순차적으로 신출
CHAIN 신출 완료 후 장력 강함에서 서서히 장력이 없어지면서 B/UP 됨
-. ANCHOR HEAVE IN 시(SALITARY PUMP 작동 요청)
1 SHACKLE = 대략 1’ 10’’ 소요
SAILOR : CHAIN 수량 및 BRAKE 잠김/풀림 확인 보고, 소화호스 준비하여 뻘 제거
선교 지시에 따라 HEAVE IN/ 000 SHACKE ON DECK 로 보고
UP&DOWN 시 CHAIN 의 흔들림을 보고 확인 가능
ANCHOR 이상 여부 보고(CLEAR/FAUL ANCHOR)
-. EM’CY ANCHOR 시 ANCHOR (WIRE) STOPPER 및 HAWSE PIPE COVER 만 제거
※ 항해 당직
-. DECK PART 정비 업무
항차(E/W) 단위로 PMS 계획을 세워 실시하고 추가로 선체 정비계획 세우기
-. 본선 CONDITION 및 HEELING 등 확인
-. CARGO HOLD PAN 작동 시 필히 ENR.에 문의해서 발전기 용량 가능 여부 확인
(정해진 주기는 없으나 상황에 따라 작동)
※ DECK PART 및 MACHINERY 정비 업무
-. PMS 의거 정비
** 담당 PMS/PCM 및 기부속 관리 요하는 EQUIPMENT
-. 선체
H/Q 앞뒤쪽 CRACK 주의(CRACK 전 STRESS 에 의해 PAINT 가 먼저 탈락됨)
AIR VENT. OPEN/CLOSE 작동상태 확인 요함.
-. PSC 수검 대비 구주/미주/아시아 입항 전 안전점검 실시
매 월초 전월의 안전점검 결과를 MONTHLY REPORT로 작성 송부
※ BALLAST/ BILGE/ 청수 관리
-. BALLAST 주/배출 시 BALLAST WATER LOG 기재
-. BILGE 배출 전 관련 V/V OPEN 여부 확인 요함. 배출 후 V/V CLOSE.
D:0.88, S:-0.35
-. 청수 수급시 대리점에 미리 요청 및 청수 수급호스에서 청수가 새지 않는지 확인 요함.
(매일 청수 소모량 계산하여 1항차 필요 수량 청구)
※ 폐기물 및 폐기물 기록부
-. GARBAGE MANAGEMENT PLAN에 따라 업무 수행
-. 폐기물(GARBAGE/CAN/BOTTLE/폐건전지/형광등/의약품/페인트통 등/B-DK창고) 하륙 조치하고
폐기물 기록부에 기록 및 하륙증서 폐기물 기록부에 첨부
-. 기름걸레 소각 시 이기사 사인한 곳에 일항사도 사인할 것.(HAM WATER POLICE 검사 시 지적사항임)
-. 분쇄된 음식물 해상 배출량 등 정확히 기재(투기 가능 해역 확인)
※ 안전설비 및 관련 비품의 유지/관리
-. PMS 및 안전점검 통하여 유지하고,
-. 매월 안전점검 결과 송부
-. 항구 입항 한달 전 재고 파악하여 청구 준비
※ PSC 수검 준비
-. 안전점검 CHECK LIST 활용
-. NAME PLATE/ 각종 DRAIN PLUG FREE-UP 실시/ VENT. RUBBER PACKING 상태(페인트 제거)
FIRE DOOR 가 자동으로 FULL CLOSE 되는지 확인
※ DECK PART 관리문서, 도면 및 메뉴얼 관리
-. 선교 및 데크 사무실 관리
※ DECK PART 검교정 업무
-. LEVEL GUAGE: BALLASTING 80% 이상 실시하여 KONGBERG 상의 값과 실측값(사운딩) 비교
-. TSB Load Com: TSB 를 실행하여 KR FILE 에 있는 CARGO DATA 불러옴. TANK DATA 를 입력하여
나온 DATA 와 MANUAL 상 DATA 를 비교
(TK DATA 를 입력할 경우 소수 첫째 자리까지 밖에 입력할 수 없으므로 오차의 원인이 됨.
따라서 KR FILE 에 있는 TK DATA 를 불러와서 결과를 확인할 것)
-. GAS DETECTOR: 검교정을 위해 수리신청서를 작성/발송해야 함. 수리신청을 하면 검교정된 DETECTOR 를본선에 올려주고 본선에 있던 것을 가져감.
※ 기타사항
-. PAINT STORE/케미컬STORE에 MSDS 비치 여부 및 UPDATE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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